본문 바로가기

Computer Study

HP 프린터 초기화방법 (5180,6280,7280)

 잉크값이 넘 }} 비싸다"" 리필해서 사용 할 경우 오류가 자주 발생하여 애를먹다 정품을 사용하기도 하지만,
리필을 해서 끼우면 일부 컬러가 인쇄가 안되는경우..등 일때 프린터초기화 방법을 소개합니다.
아래 사항은 웹상에서 터득한 지식과 본인에 테스트결과입니다.
 첫 번째 잉크는 정품을 사서 사용하구 다 쓴 카드리지를 버리지않고 비닐팩에 마르지않도록 잘 밀봉하여 보관한다. 그리구 2 번째 잉크교환 시 첫번째 빼낸 잉크를 끼웠다 뺐다를 약 3회정도 반복한다. 저장된 잉크 고유번호를 삭제하기 위해서다.
그리구 좀 전에 빼낸 잉크를 충전하여 사용하면된다. 첫 번째 빼낸잉크가 인식이 잘되면, 그 통에 충전하여 사용해도 됩니다.
☆ 고유번호 삭제하는 방법을 아시는 분 조언 바랍니다. 이 무식은 파일을 찾을 수가없군요~~헤메다 ~*포기""

충전 방법

상단 상표를 조심스럽게 떼어내면 충전 구멍이 보인다 흰 볼로 막혀있는데 조그만 나사를 박아서 뽑아내고  잉크충전 후 적당한 고무 마개를 만들어 막으면 된다.* 충전시 잉크나오는 곳을 막고해야 흐르지않습니다.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
HP-6280(5180,7280 포함) 버턴조작법

1. 노즐테스트(유선무한 공급기부착시 특히 주의;인쇄패턴 손상가능)

     5180 : 왼쪽화살표+설정
     6280 : 적목+사진

     첫번째화면에서 ok 누른후--> 오른쪽 화살표 12번 Print tests --> ok --> nozzle test -->ok

2. 초기화 방법

     5180 ; OK + 도움말

       전원케이블을 뺀후 -> 10 여초후에 ok버튼 +  도움말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다시 전원 플러그를 꼽는다
      10초여간이 지나면 서 다시 리부팅 되면서 리셋초기화가 시작된다

      6280(7280) ; 적목현상제거 + 사진인쇄

전원케이블을 뺀후 -> 10 여초후에 적목현상제거 + 사진인쇄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다시 전원 플러그를 꼽는다 전원이 자동으로 나가면 전원버턴누른다.
       다시 리부팅 되면서 리셋초기화가 시작된다


3. HP-5180 급지장치 초기화방법(인쇄속도 굉장히 느릴때;누적카운터 20,000페이지 정도에서 나타남)
     1); 왼쪽화살표 + 설정버턴 동시에 누른다